반응형

인천 연수구 거주하면서 가볼만한 곳을 정말 많이 찾아보게 되네요. 예전에는 데이트 코스, 데이트 코스 추천해달라고 그리 물어보고 다녔는데, 이젠 달달달 외우게 되네요. 인천 가볼만한곳 크게 5가지 정도만 정리해보았습니다. 저도 다 가봤지만, 을왕리 해수욕장에서는 제대로 놀아보진 못했네요. T.T 성수기에는 워낙에 비싸니, ㅎㅎ 잠시 들러서 을왕리 공기 좀 마쉬다가 돌아온게 전부인것 같긴 합니다~

 

1.송도 센트럴 파크

 

여기서 정말 데이트 많이 했습니다. 인천 송도 대표하는 데이트 코스이자, 가볼만한, 공원이 아닌가 싶습니다. 여의도 공원의 약 2배 규모인 송도 센트럴파크는 1.8km 길이의 해수로가 있는 송도의 랜드마크라고 합니다.

 

인천 데이트코스 인천 데이트코스 추천 인천 데이트

 

선셋정원초지원산책정원테라스정원트라이보울 공연장 등 공원 곳곳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안에서 노루, 오리, 토끼도 봤습니다. 공원 내 G타워 33층 무료 전망대에서는 서해와 인천대교인근 호텔고층 빌딩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데이트 코스 짜기에도 좋습니다.

 

인천 데이트 장소 인천 송도 데이트 코스 인천 이색 데이트

 

공원 내부에는 대한민국의 산맥을 표현한 언덕들과, 바다를 표현한 호수, 그리고 섬들이라고 합니다. 공원 중심을 가로지르는 인공 호수는 해수를 끌어들여 사용합니다. 인공호수에서는 수상택시 및 보트, 카약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늘어나면서 송도국제도시의 명소이자 상징이 되었다고 합니다. 센트럴파크 주변에 맛집, 주상복합도 있지만, 길건너 맞은편 거리로 가면 베이커리, 맛집도 많으니, 데이크 코스 짜기에 더욱 괜찮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인천 데이크 코스 추천드리고, 데이트가 아니더라도 가볼만한 곳인것 같습니다.

 

반응형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 가볼만한곳 추천

 

 

2. 인천대공원

 

인천대공원도 인천의 대표적인 가볼만한 곳입니다.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드리고요. 연간 400만명의 시민이 찾는 인천의 대표 공원이라고 합니다.  수목원목재문화체험장어린이 동물원 등 다양한 공간을 갖추고 있어서 편안하고, 여유있는 데이트에 좋습니다. 공원안에 편백나무 숲 등 수목이 가득한 치유숲에서는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천 가볼곳 인천 가볼만한 여행지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인천근교 가볼만한곳

 

반려동물 놀이터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강아지와 함께 데이트를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공원안에 호수도 있고, 뛰어놀수 있는 잔디 공원도 있어서 아이들, 가족들과 함께 가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공원안 도로에서는 4발 자전거도 탈수 있어, 가족, 연인과 여유롭게 데이트 하기에도 딱 좋을것 같습니다.

 

인천 데이트코스 인천 데이트코스 추천 인천 데이트

 

참고로

인천대공원은 하절기(3~10): 매일 5~23, 동절기(11~2): 매일 5~22시에 오픈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인천대공원 어린이동물원은 화~: 10~17(신정, 설연휴, 추석연휴 휴장), 인천대공원 수목원(신정, 설연휴, 추석연휴 휴장) 이고, 하절기(3~10): ~10~18, 동절기(11~2): ~10~17시 이라고 합니다.

 

인천 데이트 장소 인천 송도 데이트 코스 인천 이색 데이트

 

 

3. 정서진

 

정서진은 서울의 광화문을 중심으로 강릉 정동진과 대칭에 있는 지점이라고 합니다. 경인 아라뱃길의 시발점과 맞물려 있기도 한 이곳은 갑문과 여객선 터미널로 풍력발전기전망대함정을 개조한 박물관 등이 있고, 낙조가 아름다워 일몰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 가볼만한곳 추천

 

 

정서진을 다녀온 느낌으로는 드라이브 가기에 좋은 위치인것 같습니다. 데이트 코스 추천드립니다. ㅎㅎ 제가 갔던 점심전?은 조금은 한적한 느낌인데, 주말 점심시간 지나서 가면 좀 빡빡할수도 있겠네요. 정서진의 타워에 올라가면 높은 곳에서 바다, 주변 풍경들을 360도로 돌아가면서 볼수 있어서 또다른 쾌적한 기분을 느낄수 있고, 안에 있는 카페에서 또 한숨 돌릴수 있는 여유를 찾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인천 가볼곳 인천 가볼만한 여행지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인천근교 가볼만한곳

 

 

정서진이라는 단어는 원래 강화도에 위치한 낙조대에 새로운 별칭으로 등장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인천광역시는 이후 정서진의 위치를 정할 입장을 밝혔고, 예비 후보지를 강화군 낙조마을과 중구 용유동의 왕산해변으로 잡고 재확인절차를 밟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원래 정서진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던 강화군 쪽과 중구 쪽이 치열하게 대치하면서 상당 기간 지정 절차가 지연되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인천 데이트코스 인천 데이트코스 추천 인천 데이트

 

 

그러나 서울 광화문에서 일직선으로 본토가 끝나는 지점인 서구 세어도 부근이 정서진으로 선정되어야 한다는 서구측의 주장이 받아들여지면서 결국 2011년 서구는 경인아라뱃길이 서해와 만나는 지점이라며 정서진 사업의 시작했다고 합니다.

 

 

4. 아라뱃길

 

서해와 한강을 잇는 아라뱃길은 서울과 김포인천을 거쳐 바다로 흘러가는 물길을 따라 형성된 뱃길입니다. 바닥이 투명한 원형 구조의 전망대와 국내 최대의 인공폭포인 아라폭포수변 산책길 등 신선한 강바람과 함께 데이트하기 좋은 , 인천의 가볼만한 곳으로 숨겨져 있습니다. 아라폭포 수변 산책길은 인공폭포까지 계단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정서진에서도 그리 멀지 않아, 정서진을 들렀다가 아라뱃길로 연결해서 데이트 코스를 짜도 좋을것 같습니다.

 

인천 데이트 장소 인천 송도 데이트 코스 인천 이색 데이트

 

데이트 하시면 아는척을해야할텐데, 아래와 같은 아라뱃길의 배경도 있습니다.

한강과 인천 앞바다를 이어주는 운하. 서울특별시, 김포시와 인천광역시를 지나간다고 합니다. 길이는 18.7 ㎞, 면적은 157.14 ㎢. 너비 80미터, 수심 6.3미터. 국토해양부 고시 제2011-3호에 의하여 아라천이라는 이름의 국가하천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아라뱃길의 '아라'는 아리랑의 구절 중 '아라리요'에서 따온 말이라고 하네요.

운하 옆에 편도 18.2㎞ 길이로 조성되어 있는 자전거길(아라바람길)로써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 가볼만한곳 추천

 

 

5. 을왕리 해수욕장

 

이제는 너무나도 유명해진수도권에서 가장 접근성이 좋은 을왕리 해수욕장입니다. 자유공원, 월미도 등과 더불어 인천에서 낙조가 유명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넓은 백사장과 갯벌이 있어 해변을 산책하기 좋고인근에 조개구이 및 해산물을 판매하는 식당이 즐비해 무얼 먹을지 고민할 필요도 없습니다. 

 

인천 가볼곳 인천 가볼만한 여행지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인천근교 가볼만한곳

 

1986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이후 1990년대 후반까지만 인지도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가장 좋은 해수욕장이라는 특징 덕에 대천해수욕장이나 해운대해수욕장처럼 사람들이 엄청 몰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영종도 거잠포 해변, 자유공원 광장, 월미도 등과 더불어 인천에서 낙조가 가장 유명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매년 1230일이나 31일에 해넘이 축제가 열리고 있다,

 

 

 

파도가 약한 서해안에서는 흔치 않게 꽤 넓은 백사장을 갖고 있지만,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큰 인천 앞바다의 특성 탓에 썰물 때가 되면 운동장 크기의 모래벌판이랑 갯벌이 드러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