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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은 4.30. 번째 순수 전기차 ID.4 GTX’공개했습니다. ID 시리즈의 이름을 달고 나오는 두번째 전기차입니다.  ID.3가 있었습니다.

ID.4의 전장 4584mm, 전폭 1852mm, 전고 1612mm, 축간거리 2766mm, 공차 중량 2124kg, 4만불 수준입니다.

 

 


ID.제품군 최초 고성능 모델 ID.4 GTX폭스바겐의 전기차 범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 중 최초로 듀얼 모터와 사륜구동(AWD)탑재했습니다.

 

 

 


ID.4 GTX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 각각에 전기 구동 모터를 탑재했습니다. 모터는 최대 220kW(299hp, 295PS) 출력을 가지고,  ID. 패밀리 모델 중 처음으로 탑재된 전자식의 사륜구동(AWD) 시스템과 함께 작동합니다.  ID.4 GTX는 77kWh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가 480km달합니다. 125kW 급속 충전 시 약 30분의 충전으로 3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ID.4 GTX는 정지 상태에서 60km/h 도달까지 3.2, 100km/h 도달까지는 6.2초 만에 가속할 수 있으며 전자식으로 제한되는 차량은 최고 속도는 180km/h이라고 합니다.

ID.4 GTX 차량 전체에 대한 느낌은 밸런스가 잘 맞아 안정감을 준다는 느낌입니다. 거기에 주행등은 스포티한 느낌도 주는것 같습니다. 후방은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 브레이크등과 함께 3D LED 테일 라이트가 적용됐습니다.

 

또한, 안정성에 있어서도 훌륭한 성능을 보였습니다. ID.4유로앤캡(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5 스타를 획득했습니다. 심사위원들은 전기차 범용 플랫폼 MEB를 기반으로 제작된 ID.4의 모든 테스트 부문인 성인 및 어린이 승객, 교통 약자 보호 및 안전 보조 시스템에서 높은 점수를 부여했습니다.


폭스바겐은 2020. 10ID.3가 최고 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ID.4 역시 5스타를 획득함으로써 ID. 시리즈의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ID.4는 탑승자 보호 평가에서 93% (운전자 및 성인 기준)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어린이 승객 보호 평가에서는 89%의 점수를 얻었습니다

 

 

 

폭스바겐 ID.3



ID.4 GTX특히 색상이 뚜렷한것 같습니다. 눈에 확들어오는 디자인과 더불어 색감이 눈이 쏙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루프 리어 스포일러는 블랙 컬러, 루프 프레임 바는 고광택의 진회색 컬러로 제작됐습니다. 랄프 브란트슈타터(Ralf Brandstatter) 폭스바겐 브랜드 최고경영자(CEO)는 “ID.4 GTX는 그러한 즐거움에 스포티함과 역동성이라는 새로운 차원까지 더했다”라고 말했습니다.



폭스바겐은 2025년까지 E-모빌리티, 하이브리드화, 디지털화에 약 160억 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며 2030년까지 유럽 내 순수 전기차 판매 비중을 7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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