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1. 7.9일 오늘 기준으로 수도권 4단계 거리두기 방안이 발표되었습니다.  현재 분위기가 아주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설마설마 했는데, 델타변이 바이러스 뉴스를 한씩 접하긴 했지만,  어디까지 위험해질지 심히 염려되네요. ..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그나마 코로나 백신맞고, 먹고 살만해지나 싶었는데, 걱정이 커지네요..

 

어디 뉴스기사에 잘 정리된게 있는데,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한게 맞긴하네요. 1천명 넘어섰다고는 알고 있지만, 추세자체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네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수도권 코로나

 

 

오늘 발표된 4단계 거리두기 조정안 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수도권 거리두기 단계조정 방안

  적용기간 7월 12일(월) 0시부터 7월 25일(일) 24시까지 2주간 시행 이라고 합니다.

  적용 범위 : 수도권 전체로, 새로운 거리두기 4단계를 동일하게 적용

 

수도권이라하면 서울, 인천, 경기도을 말합니다.

 

인천의 경우, 강화·옹진군은 새로운 거리두기 2단계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2주간의 유행 상황을 평가하여, 현 단계 연장 또는 단계 조정 등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연합뉴스에 깔금하게 정리해준 도표가 있네요. 간단히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수도권 코로나

 

사적모임은 18이전 4인, 18시 이후에는 2인 허용된다고 합니다.

  - 직계가족, 돌잔치 등 각종 예외는 인정하지 않으며, 동거가족, 아동·노인·장애인 등의 돌봄 인력이 돌봄 활동을 수행하는 경우와 임종으로 모이는 경우에만 예외를 인정한다.

  - 결혼식·장례식은 친족*만 참여가 허용(친족도 49인까지), 8촌 이내의 혈족, 4촌 이내의 인척, 배우자

 

 

아래 KBS출처의 정리가 잘된 표가 있네요. 한눈에 참고가 되실것 같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수도권 코로나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일부 인용(아래)

수도권에서 행사와 집회(1인 시위 제외)금지된다고 합니다.  

 ○ 다중이용시설 중 유흥시설 전체*는 집합이 금지되며, 나머지 모든 다중이용시설은 22시까지만 운영할 수 있다.

    * 유흥·단란주점, 클럽·나이트,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무도장, 홀덤펍·홀덤게임장  

 -

 스포츠 관람 및 경륜·경마·경정은 무관중 경기로만 가능하고, 숙박시설은 전 객실의 2/3만 운영 가능하며, 숙박시설 주관의 파티 등 행사*는 금지한다.

    * 이벤트룸, 바비큐 파티 등을 의미하며, 홀 대여 제외

 

학교는 새로운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된다.

    * 단, 학사일정 변경 준비 기간을 거쳐 7.14(수)부터 본격 적용

 

종교시설은 비대면 예배만 가능하며, 각종 모임·행사와 식사·숙박은 금지된다. 

 

직장근무는 제조업을 제외한 사업장에는 시차 출퇴근제, 점심시간 시차제, 재택근무 30%권고한다

 

○ 새로운 거리두기 4단계 지역은 사적모임 등 인원 제한과 관련하여 예방접종자 인센티브 적용을 제외한다. 

  - 이에 따라, ▲직계가족 모임, ▲사적모임·행사, ▲다중이용시설, ▲종교활동 및 성가대·소모임 등에 참여하는 경우 예방접종자라 하더라도 모임·이용 인원 기준에서 제외되지 않고 포함된다.

 

 

다들 무사히 이 고난을 헤쳐나가 더 좋은 일들만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T.T

힘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