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찰, 군인 배역에 뭔가 잘 어울리는 듯한.. 이하나 배우님이십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의 주연 김태주 역으로 분하셨습니다~! 보이스에서 상당히 연기를 잘하신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원가에 보이스 시즌에서 인상이 강해서 삼남매가 용감하게 에서는 어떤 느낌일지 사뭇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

 

이하나 프로필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보이스 시즌

 

2022.10.06 - [취미/연예인] - 박결 프로골퍼 프로필 비(정지훈) 지라시?

 

박결 프로골퍼 프로필 비(정지훈) 지라시?

엥!? 한 신문기사에 박결, 비와 불륜설에 ‘번호도 몰라’… 김태희 ‘박장대소’로 떴습니다. 저도.. 대한민국 최고 미녀를 두고,, 애도 생긴지 얼마나 됐다고.. 싶었는데, 정말 기사가 떴더군요

idea-generation.tistory.com

2022.10.04 - [취미/연예인] - 박수홍 프로필 아버지 폭행 친형 가족 소송 논란

 

박수홍 프로필 아버지 폭행 친형 가족 소송 논란

40대 초반인 저도 중고딩? 때쯤 박수홍 씨가 정말 잘나갔던 것으로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유재석씨 같은 느낌이 아닐까 싶을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그때만큼은 아니지만, 꾸준히 젠틀맨

idea-generation.tistory.com

2022.09.14 - [취미/영화 드라마] - 수리남 넷플릭스 실존인물 조봉행

 

수리남 넷플릭스 실존인물 조봉행

최근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수리남이라는 시리즈물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1회만 시청했는데, 몰입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다음 이야기가 너무너무 궁금해 집니다. 1회에서 이야기 전개가

idea-generation.tistory.com

 

 
-프로필

19829월생으로 2022년 기준 40세 이십니다. 생각보다 엄청 동안이십니다. 서울 출생이십니다. 173cm로 상당히 큰 키의 배우님이십니다. 개포고등학교를 졸업하시고, 단국대 생활음악학 학사를 다니십니다.

2005KTF CF로 데뷔하셨고, 연기는 2006SBS 드라마 연애시대로 데뷔하십니다. 경력 거의 17년정도가 되었으니, 23세 정도에 데뷔하셨네요. 상당한 경력의 연기자 이십니다.

 

반응형

이하나 프로필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보이스 시즌

 

이하나님의 아버지는 이대헌 님이십니다. 먼지가 되어를 만든 가수 겸 작곡가 시라고 합니다. 김광석님께서 불러서 유명해진 곡입니다. 어머니도 음악을 하시던 분이라 그런지 딸이 가수가 되기를 꿈꾸며 대학에서도 보컬을 전공했었다고 합니다.

노래 실력이 좋다. 부친도 가수 겸 작곡가에 밴드를 했었고, 이하나도 대학에서 실용음악과를 전공했다.

 

본래 가수를 희망했지만 여러 가지 사정으로 배우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와 영화 OST 작업에 참여하거나, 자작곡 작업을 하며 음악 활동을 하고 있다.

 

이하나 프로필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보이스 시즌

 

 

인성이 매우 좋은 연예인으로 손꼽힌다. 배우 커리어를 쌓는 동안 사건사고가 없을 뿐더러 사교성이 좋고 굉장히 예의 바른 편. 본인은 자신이 혼자 있는 걸 좋아하고 내성적인 사람이라고 하지만, 이하나와 같이 연기해본 동료 배우들은 순수하지만 엉뚱한 면모가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여러 사정으로 불발되어 가수로 데뷔는 하지 못했고, 소속사에 들어간지 한 달 만에 오디션을 통해 연애시대의 '유지호' 역할을 맡으며 배우로 데뷔하셨다고 합니다. 데뷔작은 2006SBS 월화 드라마 연애시대로, 극 중 손예진이 맡은 유은호 역의 동생 '유지호' 역을 맡아 훌륭히 소화해내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이하나 프로필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보이스 시즌

 

 

연애시대 이후 영화 식객의 '진수' 역에 캐스팅 되어 곧이어 영화에서도 데뷔하게 되었다.

그동안 출연한 드라마들은 작품성과 시청률을 모두 잡은 수작이 많은데, 출연한 영화들은 작품성은 인정받았지만 관객을 많이 모으지 못한 작품들이 많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연예 활동

2017OCN 주말 드라마 보이스에서 성운 지방경찰청 112 신고센터장 강권주 경감 역을 맡아 열연하며 호평을 받았다. 드라마도 2% 대의 시청률로 시작하여 3회만에 5%를 돌파하였으며, 이후 꾸준히 4%~5% 대의 시청률을 유지하여 OCN 채널 기준 흥행하였다.

 

 

2018OCN 주말 드라마 보이스 2에서 다시 한번 풍산지방경찰청 112 신고센터장이자 골든타임팀 팀장 강권주 경감 역을 맡아 열연하였으며, 시즌1 보다 안정된 연기와 대사 전달력으로 다시 한번 호평을 받았다. 또한 드라마도 방영하는 동안 4%~6% 대의 시청률을 유지하였고, 특히 마지막회는 최고 시청률 7.1%를 달성하여 당시 OCN 채널 최고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마무리되었다.

 

 

 

보이스 2의 인기에 힘입어 112 창설 61주년을 맞아 명예경찰관으로 위촉되었다. 계급은 명예순경. 참고로 보이스 2 제작팀도 감사패를 받았다. 2019보이스 2와 연결되는 내용인 보이스 3이 방영되었으며, 따라서 이하나는 시즌2에 이어 풍산지방경찰청 112 신고센터장이자 골든타임팀 팀장 강권주 역을 맡았다.

 

2021tvN 금토 드라마 보이스 4에서 비모지방경찰청 골든타임팀 112신고센터장이자 골든타임팀 팀장 강권주 역을 맡았다2022KBS2 주말연속극 삼남매가 용감하게에 캐스팅되며 7년만에 지상파 드라마에 복귀했습니다. 보이스의 경찰역할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 안정적인 연기력을 바탕으로 훌륭히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합니다~!

 

 

 

 

 

- 데뷔 초기 작품활동

2007KBS2 월화 드라마 꽃피는 봄이 오면의 주인공 '문채리' 역에 캐스팅 되며 데뷔 후 처음으로 지상파 드라마에서 주인공을 맡게 되었다. '문채리'는 가수를 지망하는 캐릭터여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많았는데, 이하나가 어쿠스틱 기타 버전으로 부른 '하얀 민들레'도 이 드라마에서 등장한 것이며 OST로도 발매되었다.

 

2007MBC 드라마 메리대구 공방전에 주인공인 '황메리' 역으로 캐스팅되었다. 비록 메리대구 공방전이 시청률에선 저조했지만, 작품의 독특함과 배우들의 연기력 덕분에 호평받아 열혈 마니아들을 꽤 양산해내서 이때 생애 첫 팬미팅을 하기도 했다.

 

이하나 프로필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보이스 시즌

 

2008년 윤도현의 러브레터에 이어 이하나의 페퍼민트라는 음악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으나, 6개월 만에 프로그램이 폐지되면서 하차했다.

 

2009MBC 드라마 트리플의 주인공인 '최수인' 역으로 활약했으며, 이 작품 이후 드라마 활동에서 5년 간의 공백기를 가지게 되었다. 2010년 영화 페어 러브가 개봉하였으며, 이 영화에서 주인공 '남은' 역을 맡았다.

 

이하나 프로필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보이스 시즌
이하나 프로필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보이스 시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