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치에 크게 관심이 없는편인데, 최근 뉴스에서 이준석 씨라는 정치인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37살이라는데, 국민의 힘의 대표가 되었다고 합니다. 유튜브, 여러 SNS에 등장해서 예리하고, 똑똑하지만, 잘난척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예민한 문제들에 대해 거침없이, 이슈 파이팅하는 모습에 하는 이야기들에 귀를 기울이게 된것 같습니다. 물론, 이준석씨도 실제 권력을 갖게 되었을때,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지만, 정치에 대해 실망감이 크다보니.. 새로워 보이는 그 누군가를 밀어줘보고 싶은 절심함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 프로필
정치인 이준석 씨는 853월 생입니다. 한국 나이로 37인것 같습니다. 출생 당시 성동구 성수동에 거주하여 한양대병원에서 출생했습니다. 1살때 상계동 으로 이사했다고 합니다. 이후 10년을 상계동에서 살았고, 해외 발령으로 이사를 갔다가 귀국할때 목동으로 정착했다고 합니다. 학업 관계상 기숙사 생활을 하였고, 현재의 거주지 상계동은 20년만에 돌아온듯 합니다. 서울과고, KAIST를 입학했으나, 1학기 중퇴후, 하버드대 학사 졸업후, 귀국했다고 합니다.



2011년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에 의해 정계에 입문했습니다. 2016, 2018, 2020년에 국회의원 출마하였으나, 모두 낙선했습니다.

청년 벤처기업 창업지원금을 받아 자격증 시험 문제를 제공하는 등을 개발하는 벤처기업인 클라세 스튜디오를 창업한지 3개월만인 201111'배움을 나누는 사람들'을 찾은 박근혜 새누리당 대표와의 개인적 인연으로 다음달인 12'하버드대학 출신의 청년 벤처기업인'으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 외부 영입위원에 지명되었습니다. 이후 방송 출연과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대중과 소통하면서 정치인으로서 기반을 다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배경때문인지 이준석 씨는 교육문화 개선에 의지가 강한듯합니다.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의 대표교사로 있으며 경험한 배경도 영향을 준것 같습니다. 실제로 최근 2021년 국민의 힘 당대표 경선 과정에서 다른 후보들과 다르게 초중등 아이들의 교육정책 강화를 강조했습니다.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국정논단 사건이 발생하면서 201610월부터 박근혜 대통령 탄핵 또는 하야를 주장했습니다. 이후 새누리당을 탈당해 바른정당을 창당한뒤, 바른미래당, 새로운 보수당 순으로 당적을 옮깁니다. 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보수통합을 명분으로 자유한국당 등과 합당한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에 지명됩니다.

21국회의원 선거 노원구 병에 3번째 입후보하여 본 투표에서 승리했음에도 역대 최고 투표율을 기록한 사전투표에서 패배하여 낙선했습니다. '사전투표 조작설' 등을 주장하는 사람들을 비판하면서 보수 쇄신을 주장했습니다. 천안함 재단에 100만원 후원을 조건으로 성사된 유튜브 채널 펜앤드마이크 ' 토론에도 불구하고 조작 논란이 계속되자 428"재검표해서 조작이 없으면 유튜버 채널을 저한테 다 인수인계하도록 하고 조작이 있으면 내가 정계은퇴 하겠다"단호하게 의견을 밝혔습니다.


당대표선출 전당대회에 토론회가 핫이슈였습니다. 정치인에 크게 관심있지 않고서야 찾아보지 않는데, 이번 건은 좀 관심이 가더군요. 나경원 의원의 경우, 자녀문제, 일본 관련 이슈들이 많았는데, 지난번 다큐멘터리 비스무리한 거에 나왔을때의 모습을 보고는 이미지 개선이 많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전당대회 토론회에서는 이준석씨와 논쟁에 밀리거나, 안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사회 이슈에 관심이 없는 분이라면 나경원 의원이 더 점잖하다는 느낌을 받을지 모르겠지만, 해당 이슈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나경원 의원은 질문의 핵심에 대해 이야기하지않고, 꼰대스러운 느낌으로 태도, 예의 등의 이야길 하는것 같았습니다.

생각보다 저같은 40대 초반, MZ세대들이 모든 사실을 알긴 어렵지만, 이슈사항에 대해 검색하고, 유튜버통해 핵심을 파악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점에서 이준석 씨가 본론에 바로 들어가서 핵심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었습니다.

시작은 좋은 것 같습니다. 그 이슈들을 실제로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지는 또 다른 이야기니까요.
개인적으로 나경원 의원은 판사까지 할정도로 지적능력이 뛰어난 사람일텐데, 씁쓰리하더군요. 정치적 위치를 감안해 알고도 그런 스탠스를 취하는 걸수도 있지만..

여튼.. 2021년 국민의 힘당 1차 전당대회에 출마해 당선되어 국민의힘 초대대표로 선출되었습니다. 앞으로 어찌 흘러갈지 흥미진진합니다. 당대표라곤 하지만, 기존 터줏대감들이 쉽사리 따라줄리도 없을 것 같구요 ㅎ

반응형

'사회이슈 > 시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수완박 뜻 이란 의미  (0) 2022.04.11
안해욱 씨 인터뷰 김건희 쥴리  (2) 2021.12.09
플렉스 FLEX 뜻 (feat 플렉스 해버렸지 뭐야)  (0) 2021.03.22
메타버스 란? 뜻  (0) 2021.03.08
MZ세대 란? 뜻, 특징  (2) 2021.03.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