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든 국민들을 치를 떨게 만들었던, 조두순 씨가 12.16일경 피습당했다는 뉴스가 떴습니다. 이에 나아가 범죄자의 인권과 법이 처벌하지 못하는 범위 밖에서 정의를 구현하겠다는 의견이 대립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재판을 받고, 법이 내린 형벌을 치르고 나온 것이지만, 대중의 인식은 분명히 다른 것 같습니다.

 

마치 최근 넷플릭스 지옥의 화살촉 집단과 같은 맹목적인 행위라고 비판하는 목소리고 있는 것 같은데, 간단히 연결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영화로만 보던 잔혹한 범죄를 저질렀던 사람을 보호해줘야 하는 현실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정작 피해자는 그 피해에 대한 트라우마들을 평생을 가지고 살아가야 하는데요.. 

 

조두순 근황 피습 사건 조두순 근황 피습 사건

 

조두순 근황 피습 사건 조두순 근황 피습 사건

 

이에 한 20대 남성이 조두순 씨의 집에 침입해 둔기로 머리를 내리쳤다고 합니다. 조두순 씨는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합니다.

 

20대 남성은 조두순 씨 집에 찾아가 자신을 ‘경찰’이라고 소개하며 현관문을 두드렸다고 합니다. 문을 연 조두순은 행색이 그 남자와 시비가 붙었고, 뒤이어 남자는 집 안으로 들어가 둔기를 들고나온 뒤 조두순의 머리를 가격했다고 합니다.

 

조두순 근황 피습 사건 조두순 근황 피습 사건

 

조두순씨 아내가 곧바로 인근 경찰 치안센터에 신고 했고, 경찰은 둔기를 휘두른 남성을 특수상해 혐의로 체포했다고 합니다. 조두순씨는 현재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으며 큰 부상은 아닌 상태로 전해졌습니다.

 

피의자 남자는 지난 29일 조두순을 응징하겠다며 흉기가 든 가방을 메고 그의 집에 들어가려다, 일대를 순찰하던 경찰에게 제지된 인물이라고 합니다. 이번 범행의 구체적인 동기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조두순씨는 초등학생 납치·성폭행 혐의로 구속됐다가 2012월 만기 출소했습니다. 출소 후 경기 안산에 위치한 빌라에 거주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주민들의 불안감이 커졌습니다. 법무부와 안산시는 조두순씨에 대해 11 보호관찰을 하는 한편, 그의 집 앞 골목에는 초소 2개를 설치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조두순 근황 피습 사건 조두순 근황 피습 사건

 

세금을 내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정작 피해자를 보호해야할 세금에 쓰였으면 합니다만,, 정작.. 범죄를 저질렀던 사람을 보호하는데, 몇배의 세금이 쓰이는 것 같아.. 씁쓸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저도 어렴풋한 기억에 당시.. 충격적인 사건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