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만에 흥미진진한 드라마 불가살입니다. 권나라, 이진욱 배우님.. 등장이십니다. 기대가 됩니다~!

 

 

드라마 불가살 뜻 등장인물 권나라 이진욱 공승연 프로필

 

- 불가살 뜻 

불가살이는 한국 전설에 등장하는 쇠를 먹는 동물을 말한다고 합니다. 곰의 몸, 코끼리의 코, 코뿔소의 눈, 호랑이의 발, 쇠톱 같은 이빨, 황소의 꼬리와 같이 여러 동물의 부위가 합쳐진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온몸에는 바늘과 같은 털이 나와 있으며 암컷에만 줄무늬가 있습니다. '불가사리'라는 이름은 죽일 수 없었다는 뜻의 불가살이(不可殺이)에서 왔다고도 하고 불로 죽일 수 있다는 뜻의 (불可殺이)에서 왔다고도 합니다.

 

드라마 불가살 죽일 수도, 죽을 수도 없는 불가살(不可殺)이 된 남자가 600년 동안 환생을 반복하는 한 여자를 쫓는 슬프지만 아름다운 이야기를 그리는 드라마입니다.

 

단솔은 아버지 단극(정진영 분)의 뜻에 따라 단활과 원치 않은 결혼을 한 상황. 전쟁터에선 적진의 심리는 물론 심장마저 뚫어버리는 무관이면서도 당장 눈앞 아내의 괴로움은 알지 못하는 단활과 아버지에 이어 지아비에게마저 사랑 받지 못한 단솔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드라마 불가살 뜻 등장인물 권나라 이진욱 공승연 프로필



불가살이라는 불사의 존재가 등장하는 흥미로운 세계관에 대해서 고대 한국에 사람과 더불어 사람이 아닌 존재, 즉 귀물이 함께 존재했다는 가상의 세계관이다. 두억시니, 갑산괴 등의 한국 요괴에 관한 문헌들을 참고 했다고 합니다. 그런 요괴들이 모두 사라졌지만, 현재까지 살아남은 마지막 귀물이 불가살이라는 설정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불가살 뜻 등장인물 권나라 이진욱 공승연 프로필

 

- 드라마 세계관, 제작 배경

가상의 존재인 불가살은 글자 뜻 그대로 ‘죽일 수도 죽을 수도 없는’ 귀물로, 외국의 판타지에는 이런 불사의 존재가 많지만 한국에는 없어서 새롭게 만들어낸 한국적인 불사의 존재”라는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습니다. 전작 ‘손 the guest’를 통해 엑소시즘과 샤머니즘이 결합된 ‘한국형 리얼 엑소시즘’이라는 새 장르물의 지평을 열었던데 이어 이번 작품 역시 한국적인 요소를 들고 온 것이라고 합니다.

 

귀물이라는 캐릭터적 요소뿐 아니라 작품을 관통하는 결 자체에 담긴 한국적인 색깔을 예고하며 “서양의 복수극이 증오의 감정과 그 증오하는 대상에 가하는 복수가 주된 내용이라면, ‘불가살’은 어쩔 수 없이 얽힌 악연과 불타는 복수심과 슬픈 애정이 함께하는 이야기입니다. 복수와 동시에 애정하는, 증오와 동시에 슬퍼하는 인물들의 감정이 가득찬 이야기입니다. 누군가가 선이고 누군가가 악이 아니라 악연과 업보로 얽힌, 어쩌면 슬프기도 한 처절한 복수극입니다.

 

이진욱(단활 역), 권나라(민상운 역), 이준(옥을태), 공승연(단솔 역)이라는 탄탄한 라인업이 완성되었을 때 “복수극의 격한 감정을 제대로 쏟아내는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입니다. 연기력뿐만 아니라 외모와 이미지 역시 극 중 캐릭터와 싱크로율이 높다고 합니다. 정진영(단극), 박명신(무녀 역), 김우석(남도윤 역)캐스팅되었습니다.

 

드라마 불가살 뜻 등장인물 권나라 이진욱 공승연 프로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