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즈니플러스는 2019년 디즈니가 출시한 온라인 스트리밍 OTT서비스 입니다. 넷플릭스 유사한데, 디즈니에서 서비스하는 넷플릭스(?)같은 느낌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디즈니플러스 서비스, 가격

20211112디즈니플러스 미국 출시 2주년 기념을 맞아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211111일 서비스가 추가되면서 런칭되었고, 20211112일 플레이 스토어에도 전용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LG U+ TV 셋톱상에 디즈니 플러스가 추가되었습니다.

 

한국계정에서는 현재까지는 요금제 한달 무료나 결제금액 할인 프로모션 같은 게 없습니다. 미국 계정으로는 2,300원으로 할인결제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국 계정으로는 9,900입니다. 모르면 그냥 넘어갈수도 있겠지만, 알면서 그냥 넘어가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 디즈니 플러스 성장

디즈니 플러스가 정식 런칭된하루만에  구독자가 1000만 명돌파했다고 합니다. 202048, 구독자 수 5000만 명돌파했고, 85일 기준으로 6050만명이 가입했다고 합니다. 20213, 런칭 16개월 만에 구독자 수 1억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2025년에는 가입자 수가 2억 명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같은 기간 넷플릭스 25천만명 예상하고 있습니다.향후, 개봉 예정 영화 대해서 프리미엄으로 미리 추가될 것같습니다.

202012월 발표에 10편의 마블 시리즈, 10편의 스타워즈 시리즈, 그리고 15편의 디즈니 실사/애니메이션 및 픽사 신작을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장점
1) 강력한 오리지널 컨탠츠
대부분의 연령대를 커버 가능한 압도적인 자체
콘텐츠 IP 제국이라 불리는 디즈니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왠만한 히어로물, 디즈니 애니메이션 컨탠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검증된 어마어마한 양의 콘텐츠, 그리고 디즈니플러스의 출범과 함께 서비스될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들은 이미 서비스 전부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 팬들의 높은 충성도
디즈니 애니메이션, 픽사, 스타워즈, 캐리비안 해적시리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슴신 가족,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 충성도 높은 인기 시리즈가 많습니다.

3) 방대한 계열사 콘텐츠
최근의
폭스사 인수 이전에도 디즈니는 '터치스톤 픽처스'라는 성인 취향 콘텐츠 레이블 계열사를 직접 기획하여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대표작품으로 죽은 시인의 사회, 귀여운 여인, 시스터 액트 시리즈 등 모두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폭스의 계열사인 서치라이트 픽처스디즈니의 소유하고 있습니다. 디즈니의 인수 이전에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와 계약되어 경쟁사에서도 볼 수 있었던 콘텐츠는 일단 해당 계약이 기간이 끝나게 되면 디즈니플러스에서만 스트리밍 서비스 되도록 독점되거나, 혹은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가 재계약하기 위해 높은 재계약금을 물어야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4) 저렴한 요금
디즈니플러스에서 1달에 7.99 달러(한국은 월9,900/99,000) 요금입니다. 디즈니에서 5년은 적자를 감수할 각오를 했다고 합니다. 최소 몇 년간은 풍부한 자금을 바탕으로 한 가성비 높은 서비스가 예상됩니다..

 

5) 최소 4개 기기 동시사용 가능 & 7개의 프로필 설정 가능
넷플릭스는 최대 4개 기기의 동시 사용과 최대 5개의 프로필 설정을 지원하지만, 디즈니+는 적어도 4개의 기기 동시 시청과 7개의 프로필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가입했기에 굳이 디즈니 플러스를 이라고 생각했는데,,,, 가격도 싸고, 재미난 컨탠츠가 많아서 고민되네요... 사실 고민할 만큼 비싸지도 않아서... 가입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 보이기도 하네요... 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