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젊은 정치인의 갑질 논란이 또다시 터졌습니다. 묘하게.. 정의당에서 이런저런 이슈들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사실에 대해서는 더 살펴봐야할 것 같지만, 논란꺼리가 되는 상황은 그리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정의당에서 파격적인 인사들을 많이 했던것 같은데, 좋지 않은 결과로 돌아오는것 같습니다.

 

강민진 갑질 논란 (프로필 정의당 청년정의당 대표)

 

정의당 혁신위원 및 대변인 청년정의당 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강민진님 입니다.

 

강민진 갑질 논란 (프로필 정의당 청년정의당 대표)

 

 

- 강민진 프로필

19954월 생으로 26세 입니다. 중학교, 고등학교를 검정고시로 졸업하고, 성균관대 아동청소년학과를 재학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여성 인권운동가, 페미니스트, 정치인입니다. 정의당 혁신위원 및 대변인, 청년정의당 대표를 역임했습니다.

 

강민진 갑질 논란 (프로필 정의당 청년정의당 대표)

 

- 강민진 갑질논란 사항

2022315일 강민진의 당직자 대상 갑질 논란이 기사화되었습니다. 강 대표의 직장 내 괴롭힘을 폭로한 당직자는 근로계약을 두고 갑질을 당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자가용 운전이나 개인 택배 반품 등 업무과 상관 없는 사적인 일을 시켰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특히 머니투데이 단독 보도에서 강민진의 구체적 의혹이 나왔습니다. 20대 대통령 선거 기간 청년정의당에서 근무했던 당직자가 2022310일 당직자 텔레그램 방에서 강민진이 첫 근로계약 시 최소 1년 보장을 했으나, 재계약 시기가 되자 임금 삭감에 정규직으로 전환도 아니라고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강민진 갑질 논란 (프로필 정의당 청년정의당 대표)

 

 311일 강민진과 당직자가 재계약 논의를 위해 위해 만났는데, 강민진은 당직자의 개인 소셜미디어 이미지와 텔레그램 캡쳐 이미지를 가져온 후 당 관계자와 개인적인 메시지 연락도 물었다고 합니다. 당직자는 강민진의 이러한 행태에 고용 계약을 논하는 곳에서 노동자의 약점을 잡으려는 사용자의 행태라고 비판했습니다.

 

그외 강민진은 늦은 밤 당직자에게 개인 차량 운전을 시키고 택배 반품을 시키며 요금 선불을 지시하는 등 사적인 업무도 시켰다고 합니다. 자신이 이런 일로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면 청년정치와 페미니즘의 미래에 위기가 올 수 있다는 얘기를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머니투데이에서는 강민진의 해명을 듣기 위해 여러 번 연락을 시도했으나 안 되었다고 합니다

 

강민진 갑질 논란 (프로필 정의당 청년정의당 대표)

 

강민진은 결국 책임을 통감한다며 청년정의당 대표직을 사퇴했고, 정의당 측은 진상조사위원회를 꾸려 사실관계 파악에 나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외 논란사항

페미니스트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이력들도 있습니다.

트랜스젠더 숙명여대 합격자 입학 반대 논란, 20216월호 맥심 한국판 표지에 군복 콘셉트로 디자인한 비키니를 입은 모델이 출연한 것에 여군을 성적 대상화한다비판 논란 등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