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슬슬 재미에 시동을 걸기 시작하는 드라마 발견했습니다~! 경찰수업!! ㅎㅎ 이야기가 얼른 진행되어야 더더욱 재미있을 텐데, 볼만한 드라마가 없어 TV도 잘 안보고 있었는데, ㅎㅎ 월요일이 기다려집니다.

 

 

경찰수업 강선호 B1A4 진영 프로필

 

 

주인공인 강선호 역을 맡은 B1A4의 진영 배우님은 인상적입니다. 깔끔하고, 잘 생긴 외모의 뉴페이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전부터 연기경력을 꾸준히 쌓아오신것 같습니다. 제가 몰랐을 뿐이죠. 좀 조사를 해봤습니다.

 

- 프로필

본명 정진영으로 9111월 생으로 만 29세 입니다. 충청 청주시 출생으로 키는 178cm, 63kg로 늘씬한 체형인 것 같습니다. 중산외고를 졸업하시고, 청주대 영화과를 입학하신듯 합니다. 2011B1A4 멤버 활동을 시작합니다.

 

대한민국의 가수, 작곡가, 프로듀서, 배우만능엔터테이너 이신듯합니다.

B1A4에서는 전 리더와 리드보컬을 맡고 있었, 팀 메인 프로듀서입니다. 재는 소속사를 변경한 후 솔로활동과 연기활동에 집중하시는 듯 합니다

 

 

경찰수업 강선호 B1A4 진영 프로필

 


잘생기기도 했지만, 깔끔한 얼굴이기 때문에 시내에서도 '연예인 감'으로 불렸다고 합니다. 본인도 연예인이 꿈이었기 때문에 연기 학원도 다니셨다고 합니다. 오디션을 볼 때 왕의 남자 '공길' 역을 했, 위기탈출 넘버원, 엑스트라 출연, 뮤직 비디오 출연 등 다양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흥행한 영화 '수상한 그녀' 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 '맨도롱 또똣', 2016년 KBS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의 김윤성 역할을 맡아 신인상을 받고 단편드라마 우리가 계절이라면 넷플릭스 드라마 '첫사랑은 처음이라서' 영화 '내안의 그놈' 에서 주연을 맡기도 했습니다.

 

아이돌 출신이지만, 준비된 연기자이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경찰수업 강선호 B1A4 진영 프로필


아이돌로는 드물게, 단독 작사,작곡은 물론이고 편곡, 백그라운드 보컬, 보컬 가이딩까지 가능한 아티스트라고 합니다. B1A4 의 음악성 측면에 상당 기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8년 2월 기준으로 한국음악저작권협회 단독 작곡 1위 아이돌 작곡가이며, 본인 자작곡의 81% 가 단독작곡이라고 합니다.

2014년 1월 개봉한 영화 수상한 그녀 에 주인공 오말순의 손자 반지하 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작품성이 훌륭한 영화의 주조연급을 맡있음에도 자연스러운 연기를 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2016년 10월 종영한 드라마 구르미 그린달빛 에서도 '김윤성' 역을 맡아 좋은 평을 받았고, KBS연기대상에서 신인상까지 수상해 연기자로서의 입지를 굳혔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 경찰수업 강선호 주인공, 간단 줄거리

온몸 다 바쳐 범인을 때려잡는 형사와 똑똑한 머리로 모든 일을 해결하는 해커 출신 범죄자 학생이 경찰대학에서 교수와 제자의 신분으로 만나 공조 수사를 펼치는 좌충우돌 캠퍼스 스토리입니다.

 

경찰수업 강선호 B1A4 진영 프로필

 

 

매번 진로 희망 칸을 빈칸으로 비워두다 처음으로 경찰이라는 꿈을 가지고 경찰대에 들어오게 된 인물입니다. 꿈의 시작은 바로 오강희. 승범의 고백을 돕기 위해 나섰다가 유도 시합에 나서기 위해 코치에게 당당히 자신의 의사를 밝히는 그녀를 보고 사랑에 빠집니다. 후 강희의 sns를 찾아보다 그녀가 다니는 경찰학원을 알게 되었고, 그 앞에서 그녀의 꿈이 경찰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후로 자신도 경찰대학에 갈 것을 희망합니다.

 

역시.. 사랑은 힘은 엄청납니다..

 

범죄조직의 사이트를 해킹하여 700만원을 인출하고, 그 돈으로 아버지의 암 치료비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해킹한 사이트가 동만이 쫓던 범죄 조직이었고 다른 곳에서 해킹 당하고 있다는 것을 눈치챈 범죄조직은 사이트를 폭파시켜 동만의 추적이 불발됩니다. 그때부터 동만과 선호의 악연이 시작됩니다.

 

필기시험 합격 후 가게 된 경찰대학 면접장에는 교수가 된 동만이 심사위원으로 있었고, 동만에 의해 면전탈락이 될 뻔하지만 다른 교수들에 의해 탈락은 면합니다. 그러나 악연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지옥이라고 불리는 청람교육 훈련교관이 바로 동만이었습니다.

 

본인은 "어린 놈 실수 한 번 했다 치고 봐주는 건 안 되는거냐"며 동만의 너무한 치사에 항의하지만, 동만이 유독 그를 괴롭혔던 건 사실 아버지의 암 치료비를 대기 위해 해킹한 후, 대학 등록금을 마련하기 위해 또 한 번 해킹을 시도했기 때문이었습니다. 한 번으로 그치지 않고 또 같은 짓을 저지른 그는 경찰이 될 자격이 없다는 것이 동만의 생각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동만이 선호가 자신의 랜선 친구 해커 YOON인 것을 알게 되면서 상황은 반전이 됩니다. 마지막 훈련에서 우승해보겠다고 하는 강선호가 동만에게 도움을 요청하자 적극 도와줍니다.

결국 선호는 경찰대학에 입학하게 됩니다. 동만의 공조 수사 도움 요청을 처음에는 내켜하지 않다가 동만의 수사 모습을 옆에서 지켜보고 동만을 더욱 믿게 되면서 동만과 공조 수사를 약속하게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