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뉴스에서 많이 접하는 정치인이신거 같습니다. 최근에는 권성동의원과 장제원 의원이 회동했다고, 기사가 정말 많았습니다.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 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대중들에게는 비호감이라는 인식이 많은데, 저는 최근에 조금 비호감이 줄어든것? 같기도 합니다.

 

 

장제원 프로필 비서실장 윤핵관 권성동 노엘 학력 부산

 

대한민국의 정치인 가문 출신 정치인. 18,20,21국회의원을 거치셨고, 정치 입문 이래 친이계에 속한다고 합니다. 20대 대통령 선거에서는 이른바 윤핵관으로 통하였으며, 현재 원내 친윤세력의 핵심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장제원 프로필 비서실장 윤핵관 권성동 노엘 학력 부산

 

 

-프로필

19674월생으로 부산출생하셨다고 합니다. 사학재벌이자 정치인인 아버지 장성만 님과 어머니 박동순 님의 슬하 21녀 중 차남으로 태어났다고 하십니다. 부산 동래국민학교, 서울 여의도중학교와 여의도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석사 과정을 졸업하셨다고 합니다. 이후 가문 소유의 동서학원 소속 대학인 경남정보대학 수석부학장, 부산디지털대학교 부총장을 역임하셨다고 합니다.

 

장제원 프로필 비서실장 윤핵관 권성동 노엘 학력 부산

 

 

부산 출생, 가족소유 사학재단도 부산, 지역구 부산 사상구 이지만, 평소 대화 중에는 부산 사투리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때까지만 부산에서 자랐고, 중학교 때부터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에서 생활했다고 합니다.

 

 

언변이 뛰어난 편이라는 평이 있습니다. 19대 총선 때 공천에서 탈락한 뒤 종편에서 잠시 정치 평론가로 활동하기도 했고, 썰전에 출연했을 당시에도 거침없는 입담을 보여주기도 하셨다고 합니다.

 

 

- 정치활동 시작

2008년 제18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현역 국회의원인 권철현 님을 제치고 한나라당 공천받아 부산광역시 사상구 선거구에 출마합니다. 당시 40세의 나이로 당선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친이계에 속하였고 한나라당 원내부대표 등을 역임하셨다고 합니다.

 

 

2008년 촛불시위 당시 유모차부대를 조직했던 시민이 국정감사에 소환된 사안에서, 해당 시민을 상대로 윽박 지르는 영상이 퍼져 곤욕을 치른 있다고 합니다.

 

장제원 프로필 비서실장 윤핵관 권성동 노엘 학력 부산

 

20176월쯤 SBS 러브 FM 정봉주의 정치쇼에 표창원과 함께 진행을 맡던 , 안진걸 참여연대 사무총장에게 사과를 했고 해당 시민에게도 사과를 전해달라고 했다고 합니다.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는 불출마를 선언하였습니다. 시기에 자신이 있는 산악회 회원들에게 220만원어치의 식사와 75만원 상당의 선물세트를 돌린데다 돈봉투를 살포한 것이 선관위에 고발되어 나흘 뒤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장제원 프로필 비서실장 윤핵관 권성동 노엘 학력 부산

 

 

해당 선거구에는 대표적 박근혜 키즈인 손수조 님이 공천을 받아 결국 문재인 당시 민주통합당 후보에게 패배합니다. 당시 야권 내부에서도 손수조 대신 장제원이 나왔으면 이기기 힘들었다라는 분석을 할 정도로 지역 기반이 탄탄한 인물이었고 지방사립대가 주변상권 원룸 등 건물주에 미치는 영향력은 실로 막강하다고 할 수 있겠지만, 불출마 이후로는 검찰 조사로 인해 종편에서 정치 평론가 등 방송인으로 일하며 정치와는 잠시 거리를 두었고, 추후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합니다.

 

 

아들의 언행과 자신의 정치 활동 도중 언행으로 인한 논란들 때문에 현재는 국민적 비호감이 부쩍 높아진 편이라고 합니다. 바른정당 탈당 이후에는 한때의 개혁 보수 노선과도 멀어져 김종인 님, 이준석 님의 지도부와도 대립각을 세우면서 이를 지지하는 온건 및 중도 지지층의 지탄을 받았다고 합니다.

 

 

장제원 프로필 비서실장 윤핵관 권성동 노엘 학력 부산

 

 

아들인 NO:EL(본명 장용준)의 계속된 음주운전 및 경솔한 언행으로 아버지의 역할을 하지 못한다는 문제와, 20대 대선 정국에서 윤핵관 문제로 각종 갈등을 야기하는 모습 등으로 국민적 비호감이 날로 늘어가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20219월 아들의 사건사고를 계기로 윤석열 캠프 상황실장에서 물러나는 등 정계 일선에서 완전히 후퇴하고, 정치 생명이 단절될 위기에 놓였다고 합니다.

 

 

윤석열이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하면서 정치적 부활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ㅎㅎ 요즘같은 세상에 양반, 서민이 어디있어 라고 하지만,,, 대기업 총수들과는 또 다른 느낌의 왕족? 또다른 세상 클라스라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