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뉴스에 자주 접하는 우크라이나 러시아, 미국, 유럽간의 전쟁? 에 대한 위기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한국, 미국 주식이 빠지는 요인중에 하나로 꼽기도 합니다. T.T

 

 

러시아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가능성 미국 푸틴 바이든 

 

러시아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가능성 미국 푸틴 바이든 

 

 

역사적으로 러시아는 광대한 영토와 인구, 병력을 가져서 주변 국가들로부터 공포감을 자아냈. 반면, 러시아는 봉건적이고 억압적인 사회·정치 체제, 낮은 생활 수준으로 혐오와 경멸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이는 러시아에 대한 과대평가나 과소평가를 낳았다. 국제질서와 분쟁에서 러시아는 예상과 기대와는 달리 극적으로 반전된 역할을 했습니다. 유럽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압도적인 패권국가의 부상을 막거나, 기존의 국제질서가 붕괴되는 데 그 원인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어떤 국제 전문가는 러시아는 그렇게 강하지 않지만, 그렇게 약하지 않다!? 라는 말을 했다고 합니다. 의미심장한 듯 합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가능성 미국 푸틴 바이든 

 

이 위기 분위기 와중에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지정학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2(현지시간) 전화로 논의를 이어갔지만 돌파구를 찾기에는 요원한 상황입니다.

백악관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접경 지역에 군사력을 증강하고 있는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이 통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감행한다면, 미국은 동맹국 및 파트너 국가들과 함께 단호하게 대응하면서 러시아에 신속하고 심각한 대가를 치르도록 할 것임을 분명하게 했다고 합니다. 광범위한 고통을 초래하고 러시아의 위상을 떨어뜨릴 것이라고 거듭 경고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가능성 미국 푸틴 바이든 



미국은 통화에서 외교를 통해 우크라이나 사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러시아가 공격할 경우 이에 대응할 준비가 되어있다는 주장을 이어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이 동맹국 및 파트너 국가들과의 조율을 통해 러시아와 외교에 나설 준비가 되어 있다면서도, 다른 시나리오에도 대응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밝혔습니다.

 

 

외신들은 이에 미국과 러시아 간 갈등이 해결될 가능성은 낮다고 평가했습니다. AP통신은 "한 시간 동안 이어진 이번 통화는 유럽에서 곧 나타날 수 있는 전쟁의 위협을 감소시켰다는 실마리를 제공하지 않았다"라고 밝혔으며, 로이터는 "어느 쪽도 돌파구가 나타났다고 말하지 않았다"라고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는 "바이든 대통령이 푸틴 대통령에게 통화를 통해 최후 통첩을 하려고 시도했지만, 양국 관계는 교착 상태에 빠졌으며, 러시아의 의도는 아직도 불분명하다"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가능성 미국 푸틴 바이든 

 

 

CNN은 미국 행정부 고위 당국자가 기자회견에서 두 대통령 간의 통화가 "전문적이고 실질적"이었지만 "몇 주 동안 이어지고 있는 현재의 역학 관계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지는 못했다"라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는 "두 대통령이 양국이 해당 사안과 관련해 논의를 이어갈 것이라는 데에 동의했다"라면서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러시아는 군사적 행동을 취할 수 있으며, 이는 별개의 가능성"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미국 행정부 당국자는 러시아가 침공에 관련해 결정을 내렸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솔직하게 말하자면, 푸틴 대통령의 의사 결정 과정에 대해 완벽하게 알지는 못한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러시아는 이날 정상 통화에서 미국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가 러시아의 주요 안보 우려를 해결하는 데에는 실패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외교담당 보좌관은 통화 이후 기자회견에서 "이번 통화는 러시아가 곧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것이라는 가능성에 미국이 히스테리를 부리는 상황에서 이뤄졌다"라면서도 "대화는 균형 잡히고 효율적이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러시아 외무부는 바이든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 간 전화 통화가 이루어지기 전인 11누리집 성명을 통해 서방 국가들과 언론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가능성에 대해 허위 정보를 퍼뜨리고 있다며 비난하기도 했다고 CNN은 이날 밝혔습니다. 성명에서 외무부는 "러시아는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준비에 대해 세계가 확신하게 하는 전례 없는 규모의 미디어 캠페인에 직면했다"라며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의사가 없다고 부인했습니다.

전쟁터지면 유럽으로 가는 러시아 자원이 막히게 되고, 물가 인상에 대한 염려가 또 된다는데, 미국도 나서기가 쉽지 않은 여긴인것 같은데... 정말 어떻게 될지... 걱정, 두려움입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 가능성 미국 푸틴 바이든 

 

 

주식은 언제 상승하려나얼른 세계적인 불확실성들이 평화롭게 해결되기를 맘속 기도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