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불과 며칠전에 아내 성하윤님과 함께 오은영 선생님 방송에 출연한 프로를 봤습니다. 몇년전에 나는 가수다에서 작곡가, 편곡가로서 훌륭한 역량도 보여주고, 최근에는 요식업에서도 대박을 터트렸다고 알고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여러 어려움을 상당하는 모습들이 상당히 인간적으로 비춰줬습니다.

 

돈스파이크 프로필 긴급체포 마약투약 협의 결혼 금쪽 상담소 아내 배우자 성하윤

 

그런데, 왠걸.. 오늘 잘못본줄 알았는데, 필로폰 투약으로 긴급체포되었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더 조사를 해봐야겠지만, 현재로서는 관련이 되었다는것 자체가 좀 놀랍네요..

 

돈스파이크 프로필 긴급체포 마약투약 혐의 결혼 금쪽 상담소 아내 배우자 성하윤

 

1. 돈스파이크 프로필

19771월 생으로 2022년 기준으로 45세라고 합니다. 189cm, 97kg으로 엄청나게 덩치가 좋은시네요. 휘문고를 졸업하고, 연세대 음악대학 작곡과를 입학하셨고, 제적되었다고 하시네요.

 

돈스파이크 프로필 긴급체포 마약투약 혐의 결혼 금쪽 상담소 아내 배우자 성하윤

 

 

대한민국의 ()대중음악 프로듀서 겸 작곡가, 연주가 / ()요리사, 요식업까지 활동영역을 넓히셨습니다.

작곡, 예능, 먹방 3가지 분야를 섭렵한 멀티 엔터테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작곡가로서의 역량은 국내 탑클래스 수준. 나얼과도 작업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돈스파이크 프로필 긴급체포 마약투약 혐의 결혼 금쪽 상담소 아내 배우자 성하윤

 

그룹 포지션의 객원 피아노 연주자로 처음 연예계에 발을 들여놓았는데, 그러던 와중에 작곡 능력을 인정받아 가요계 여기저기서 작곡을 의뢰받게 되어 전문적인 대중음악 작곡가로서의 삶이 시작되었다. 2013년부터 한국국제예술원의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18년경부터는 본격적으로 예능 프로그램에 활발히 출연하며 방송 활동을 하게 되었지만 수줍음이 많아 본인이 그런 쪽으로 갈 줄은 몰랐다고 한다.

 

이름의 유래는 스페인어로 귀족을 칭하는 경어 'Don'긁다'라는 뜻의 '스파이크'를 합친 거라고 라디오 스타에서 설명하였다. 그러나 스파이크(spike)의 영어 사전 뜻에는 '긁다'의 뜻이 없으며 사전상 뜻은 타동사로 '큰 못으로 박다', '[말뚝]을 박다'라는 뜻만 있다. 급조한 티가 나는데, 급하게 만든 게 맞다고 한다. 사실 돈가스+스파게티+스테이크라고 슈가맨에서 밝혔다고 합니다.

 

2.연예계 활동

나는 가수다에 출연했던 김범수의 담당 편곡자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졌으며, 진짜 사나이, 슈가맨,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들에 참여하고 있다. 그 외에는 베라에서 고정 디제이로 활동하는 중이다.

또한 식신로드2 LIVE의 고정MC가 되어 매주 출연하여 먹방을 보여주고 있다.

 

 

 

빠세로 유명한 DJ한민하고 듀엣 유닛 "액소더스"를 결성해서 신곡을 발표하기도 했고 DJ 서바이벌 프로그램 헤드라이너에도 출연했다. 그러나 2라운드서 탈락하십니다. 착하게 살자라는 교도소 생활을 하는 예능을 했다.

 
3.필로폰 투약 협의

경찰은 2022. 9. 26. 20시경 서울 강남구 모처의 호텔에서, 필로폰을 소지 및 투약한 혐의에 관해 발부된 체포영장에 의하여 돈스파이크를 체포하였다. 기사 체포 현장에서는 30g필로폰이 발견되어 경찰이 이를 압수하였다. 체포 경위에 대해 설명하자면, 과거 경찰은 마약혐의로 체포된 다른 피의자에 대해 수사 하는 과정에서 돈스파이크가 서울 강남구 일대에서 필로폰을 수차례 투약했다는 혐의를 인지한 후,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이를 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돈스파이크 프로필 긴급체포 마약투약 혐의 결혼 금쪽 상담소 아내 배우자 성하윤

 

 위 체포과정에서 간이마약검사를 시행하였는데 양성 반응이 검출되었다. 추후 피의자 돈스파이크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마약)죄를 범한 혐의에 대하여 구속수사를 받을 예정이다. 경찰은 체포에 이어 구속영장을 청구하였다. 본 사안의 경우 구속영장이 발부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으므로, 돈스파이크는 구속기소되어 재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돈스파이크 프로필 긴급체포 마약투약 혐의 결혼 금쪽 상담소 아내 배우자 성하윤

 

처음에는 보름전쯤에 이상보 마약투약 오해 사건이 있었던 탓에 "항우울제에서 마약 성분이 검출된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존재했으나, 1000회 분량인 30그램의 필로폰을 소지했다는 점이 추가로 드러나면서 이론의 여지가 없어졌다.

마침 그가 운영할 예정인 'BBQ 하우스 롯데월드몰점'도 이 사건으로 개점에 차질이 생겼다. 실제로 롯데 측에서 개점에 대한 재검토에 들어갔으며, 개점 자체가 전면 무산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최근 이미지가 많이 좋았던것 같은데, 갑작스레 왠일인가 싶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